자사는 식이섬유와 단백질을 함유한 식물성 건강음료 ‘라잇미닛’ 2종을 한국비건인증원으로부터 비건 인증을 획득했다.
한국비건인증원은 국내 최초 비건 인증·보증 담당 기관으로 제품의 혼합 성분 및 제조 과정 등에 대한 까다로운 심사 과정을 거쳐 비건 인증을 부여하고 있다.
인증 기준은
제조·가공·조리 전 과정에서 동물성 원재료를 일절 사용하지 않고
제품 또는 원재료 등에 대한 실험이나 연구에 동물을 직·간접적으로 이용하지 않아야 하며
비건 제품과 그 외 제품의 생산 공정 과정에서 교차오염이 일어나지 않도록 해야 한다.
이번 ‘라잇미닛’ 2종의 비건 인증 획득에 따라 현재까지 정식품이 보유한 비건 인증 제품은 총 5종이다. 지난해 자사는 64가지 100% 국내산 농산물로 만든 생식 제품 ‘리얼 자연담은 한끼생식’과 열아홉 가지 채소 및 과일즙 100%를 담은 과채주스 라인 ‘건강담은 야채가득 V19’, ‘건강담은 야채과일 V19’ 등 3종에 대해 비건 인증을 획득한 바 있다.
라잇미닛 리얼 코코넛
이데이몰에 제품 보러가기
라잇미닛 리얼 아몬드
이데이몰에 제품 보러가기
정식품의 우수한 식품 분석 기술 역량이 다시 한번 세계적인 수준인 것으로 입증됐다.
자사 중앙연구소가 영국 환경식품농림부 식품환경연구청(FERA)에서 주관하는 국제시험분석숙련도평가(FAPAS: Food Analysis Performance Assessment Scheme)에서 4년 연속 우수 평가를 받았다.
국제시험분석숙련도평가(FAPAS)는 분석기관의 다양한 분석 능력을 평가하는 세계에서 가장 권위 있는 프로그램 중 하나다. 평가의 정확도와 신뢰도가 높아 매년 세계 각국의 정부 기관과 대학, 민간 분석기관 등이 분석 능력을 인정받기 위해 평가에 참가하고 있다.
자사 중앙연구소는 FAPAS 프로그램 중 미생물(대장균군)과 식품(카페인, 당류) 분석 분야에 참가했으며 전 항목에서 Z-Score ‘-0.5~0.4’을 기록해 세계적인 수준의 분석 능력을 입증했다. Z-Score란 실험 결과의 연구소 간 오차 범위를 산출한 것으로 절대값이 ±2 이내이면 만족스러운 결과로 판정하며, ‘0’에 가까울수록 분석 결과가 우수함을 의미한다.
한편, 자사 중앙연구소는 지난 4년간 국제시험분석숙련도평가(FAPAS) 참가해 2018년 ·식중독균 ·나트륨 부문, 2019년 ·철분 ·나트륨 부문 , 2020년 ·비타민 B₂ ·비타민 E ·비타민 B₁₂ 부문에서 우수한 분석 능력을 인정받은 바 있다.
자사는 베지밀 영유아식의 신규 TV 광고를 온에어했다. 이번 광고는 새롭게 선정된 모델인 통역사 겸 방송인 안현모와 함께했다.
광고는 아기의 건강한 성장발달을 위해 동물성 영양과 식물성 영양을 균형 있게 채우는 것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육아맘인 친구에게 센스 있는 선물로 베지밀 영유아식을 전하는 내용이다. 모델 특유의 지적인 이미지로 균형 잡힌 초기 유아식의 중요성과 식물성 단백질을 기초로 발육에 필요한 각종 영양성분을 골고루 담은 제품의 특성을 신뢰감 있게 전한다는 평이다.
베지밀 영유아식은 콩을 직접 갈아 만든 콩 원액과 영양 규격에 맞춰 필수 영양성분을 설계한 성장기용 조제식이다.
비타민, 무기질 등 기초 영양성분에 성장발달에 필요한 성분인 베타카로틴, 올레인산 등을 강화했으며, 두뇌발달과 장내 유익균 생성을 돕는 각종 영양성분이 포함됐다.
'베지밀 인펀트 프리미엄'과 '베지밀 토들러 우리콩' 등 총 6종 구성으로 생후 6개월~12개월을 위한 '인펀트 1단계', 12개월~24개월을 위한 '토들러 2단계', 24개월~36개월을 위한 '토들러 3단계'로 나눠져 월령별로 맞춤형 영양 공급이 가능하다. 또한 HACCP 인증으로 제품의 안전성이 높고 팩에 담긴 액상 형태로 상온 보관이 가능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