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사는 지난 1973년 베지밀 출시 이후 디자인 트렌드와 소비자 편의성을 고려해 로고, 병 모양 등 패키지를 업그레이드해왔다. 20년 만에 새단장한 이번 병 패키지는 컬러, 로고 등 베지밀 고유의 디자인 정체성은 유지하면서 음용 편의성과 실용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먼저 소비자들이 더욱 쉽게 베지밀을 마실 수 있도록 병 입구 너비를 기존 30mm에서 38mm로 확대했다.
또한 병을 전체적으로 감싸면서도 손쉽게 제거할 수 있는 풀라벨을 적용해 재활용 분리배출의 편의성을 높였다.
신규 패키지는 △베지밀 고단백 두유 검은콩 제품을 시작으로 △담백한 베지밀 에이 △달콤한 베지밀 비 △달콤한 베지밀 비 검은콩 두유 △베지밀 아몬드와 호두 두유 △베지밀 검은콩 두유 △베지밀 국산콩 두유 검은콩 등 베지밀 병 전 품목에 순차 적용될 예정이다.
정식품 관계자는 “베지밀 병 타입은 보관성이 뛰어나 추운 날씨에는 온장고에서 따뜻하게, 더울 때는 냉장고에 두고 시원하게 즐길 수 있어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는 베스트셀러”라며 “이번 패키지 리뉴얼을 통해 소비자에게 더욱 친근하고 편리하게 다가갈 것”이라고 밝혔다.
자사는 베지밀 고단백 두유의 TV 광고를 온에어 했다. 이번 광고는 새롭게 선정된 모델인 배우 박지후와 함께했다.
박지후는 현재 SBS인기가요 MC를 맡고 있으며, ‘벌새’, ‘지금 우리 학교는‘, ’작은 아씨들’ 등 다양한 장르의 작품에서 다채로운 캐릭터와 청초한 마스크, 탄탄한 연기력으로 주목받고 있는 배우이며 차기작 ‘스피릿 핑거스’로 시청자들과 만날 예정이다. 맑고 깨끗한 이미지가 건강한 두유의 대명사인 베지밀과 잘 부합한다는 평이다.
이번에 공개된 ‘베지밀 고단백 두유 검은콩’ 광고는 즐겁게 건강관리를 하는 ‘헬시플레저’ 트렌드에 맞춰 2030 세대들이 바쁜 일상 속에서 틈틈이 맛있게 단백질을 채운다는 콘셉트로 제작됐다.
광고는 박지후가 아르바이트를 하는 모습, 체육관에서 운동하는 모습, 스터디 카페에서 공부하는 모습 등 이른바 ‘갓생’(God+生, 부지런하고 모범적인 삶을 산다는 의미의 신조어)을 사는 열정적인 모습으로 시작된다. 이어 베지밀 고단백 두유 검은콩으로 일상 속에서 간편하게 단백질을 보충하는 상황을 ‘고단백’, ‘일당백’, ‘샌드백’, ‘올백’ 등 라임을 살려 임팩트 있게 담아냈다.
사랑의 베지밀 온도계 캠페인은 2012년부터 매년 이어오고 있는 사회공헌활동 중 하나로, 소비자와 함께 지역 사회의 소외이웃에게 베지밀 두유를 기부하는 사랑 나눔 프로젝트다.
이번 캠페인은 지난 12월 8일부터 31일까지 24일간 진행됐다. 정식품 공식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블로그 등 SNS 채널에 게시된 캠페인 콘텐츠에 소비자가 좋아요(공감) 또는 댓글을 남기거나 개인 SNS 계정에 필수 해시태그를 달아 베지밀 사진을 업로드하면 베지밀 온도계가 1℃~6℃씩 올라가고, 베지밀 온도계가 목표치에 도달하면 정식품이 1℃당 베지밀 두유 1개를 기부하는 방식이다.
정식품은 목표였던 2만 4,000℃ 달성에 성공해 대한사회복지회를 통해 저소득 가정 아동 또는 노인 등 주위의 소외된 이웃에 베지밀 두유 총 2만 4천 개를 기부한다.
정식품 관계자는 “사랑의 베지밀 온도계는 지역의 소외이웃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하기 위한 캠페인으로 올해도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신 소비자분들 덕분에 목표를 달성했다”며 “앞으로도 더욱 따뜻한 온기를 전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나눔 캠페인을 전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