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가장 인기있는 스페셜칼럼을 확인하세요.

년도 분기 목차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블로그


DCF 뉴스

‘베지밀’,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20년 연속 1위

오리지널 두유 ‘베지밀’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2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Korea Brand Power Index)’ 두유 부문에서 20년 연속 1위로 선정됐다.

‘2022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Korea Brand Power Index)’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는 국내 권위 있는 브랜드 평가 제도로 대한민국 소비생활을 대표하는 각 산업군의 제품, 서비스 및 기업의 브랜드 경쟁력을 측정하는 지수다. 국내 최초의 두유인 베지밀은 두유 부문이 신설된 2003년부터 꾸준히 정상의 자리를 지켜오다 올해 역시 1위를 차지하며 20년 연속으로 부동의 1위를 기록했다. 10년 이상 연속 1위 브랜드에게 주어지는 ‘골든브랜드’로도 선정됐다.

베지밀은 브랜드 인지도를 측정하는 ‘최초인지도’, ‘비보조인지도’, ‘보조인지도’ 항목 모두에서 타 두유 브랜드 대비 우위를 차지했으며, 브랜드 충성도를 측정하는 ‘이미지’, ‘구입가능성’, ‘선호도’ 등 항목에서도 최고점을 받으며 다시 한번 브랜드 파워를 입증했다.

식이섬유 채운 ‘베지밀 프리바이오틱스 두유’ 출시

신제품 ‘베지밀 프리바이오틱스 두유’는 배변 활동을 원활하게 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진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과 장내 유익균의 증식과 원활한 배변 활동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진 프락토올리고당을 함유했다.

베지밀 프리바이오틱스 두유

환경성적표지 인증을 받은 제품은 ‘베지밀A’, ‘베지밀B’, ‘베지밀 인펀트 프리미엄1’, ‘베지밀 토들러 프리미엄2’, ‘베지밀 토들러 프리미엄3’ 등 총 5종이다. 이 제품들은 탄소발자국, 물발자국, 오존층 영향, 산성비, 부영양화, 광화학 스모그, 자원발자국 등 환경부가 지정한 7대 영향 범주 모두에서 환경성적표지 인증을 받았다.
지난 2009년부터 온실가스 발생량을 이산화탄소 배출량으로 환산해 표시하는 ‘탄소발자국’ 인증을 갱신해왔다. 탄소발자국과 환경성적표지가 통합된 이후 지난 2018년에는 국내 음료업계 최초로 ‘환경성적표지’ 통합 인증을 획득, 환경성적표지 제도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같은 해 환경부 장관 표창을 수상한 바 있다.

베지밀 프리바이오틱스 두유

이 중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은 옥수수에서 얻은 식이섬유로 장 내 수분량을 증가시켜 대장의 연동운동을 촉진해 배변 활동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졌으며, 프락토올리고당은 장 내 환경을 산성화해 유익균의 증가와 장내 균층 변화에 도움을 줄 수 있다.

한국인 성인 남녀 기준 하루 평균 약 3.8g의 식이섬유가 부족한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보건복지부 ? 한국영양학회, 2020 한국인 영양소 섭취 기준), ‘베지밀 프리바이오틱스 두유’는 한 팩(190mL)으로 식이섬유 5g을 채울 수 있다. 또한 저당(190mL 당 당류 4g 함유) 설계했으며 체내에서 천천히 소화, 흡수되는 결정과당, 팔라티노스, 프락토올리고당으로 단맛을 채워 당 걱정 없이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다. 고칼슘 영양 설계로 칼슘 200mg과 칼슘의 흡수를 돕는 비타민D도 풍부하게 함유했다. 한 팩당 90kcal의 부담 없는 칼로리로 가볍고 든든하게 즐길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단, 본 제품은 건강기능식품이 아닙니다.

한편, 베지밀 프리바이오틱스 두유의 권장 소비자가는 1팩(190mL) 당 1,000원으로 전국 슈퍼마켓 등 오프라인 매장과 오픈마켓, 정식품 공식 온라인쇼핑몰인 ‘이데이몰’ 등에서 구매할 수 있다.

간편한 요리생활 돕는 ‘간단요리사 채소육수’ 2종 출시

‘간단요리사’는 소비자들의 건강을 최우선으로 하는 정식품의 새로운 식재료 브랜드로 요리 초보부터 전문가까지 누구나 간편한 요리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신제품 ‘담백한 채소육수’와 ‘시원한 채소육수’ 2종은 대파, 양파, 무, 마늘 등 엄선한 국내산 재료를 사용해 건강하고 깊은 맛이 특징이다. 또한 별도로 간을 하거나 물을 추가하지 않아도 풍성한 맛을 낼 수 있어 다양한 요리에 쉽게 활용 가능하다. ‘담백한 채소육수’는 탕이나 전골 등 따뜻하게 끓여 먹는 온요리 용으로 활용하기 좋다. 국내산 채소 4종을 우려내 담백하고 부드러운 맛을 내고 표고버섯과 다시마 등으로 감칠맛과 풍미를 더했다.

‘시원한 채소육수’는 냉면이나 국수 등 차가운 냉요리에 적합한 동치미 국물의 제품이다. 제주산 겨울 무를 우려내 깔끔하고 시원한 맛을 즐길 수 있으며, 제품을 끓이는 등 별도의 조리 과정이 없어 더욱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특히 여름 대표 별미인 냉면을 비롯해 평소 뜨겁게만 즐기던 라면에도 ‘시원한 채소육수’를 넣어 냉라면에도 활용할 수 있다. ‘간단요리사 채소육수 2종은 이마트, 롯데마트, 홈플러스 등 국내 대형마트 3사 문화센터 130개 지점에 ‘간단요리사 채소육수’ 2종을 활용한 다양한 레시피를 소개하는 쿠킹클래스가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간단요리사 채소육수’ 2종의 권장 소비자가는 1팩(950ml) 당 2,500원으로 전국 슈퍼마켓 등 오프라인 매장과 오픈마켓, 정식품 공식 온라인쇼핑몰인 ‘이데이몰’ 등에서 구매할 수 있다.

간단요리사

  • 이전기사
  • 다음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