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정보

일상 속 육아공감 스토리와
알아두면 유용할 알찬 정보를 전합니다.

E-Magazine

육아정보

아래 카테고리를 선택하시면 원하시 는 정보를 더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아침 전쟁 끝내는 스피드 등원 노하우

  • 2022-12-08

아침 전쟁 끝내는 스피드 등원 노하우


아이 잠 깨우랴 밥 먹이랴 아침마다 정신없는 등원 전쟁을 치른다면 아이에게 자립심을 길러주세요. 일어나는 것부터 시작해 식사와 양치질까지, 혼자서 척척 해내는 아침 습관 들이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일정한 시간에 깨우세요
아이가 몇 시에 잠들었는지 상관없이 매일 같은 시간에 무조건 깨웁니다. 꾸준히 시도하다 보면 습관이 들어 어느새 정해진 시간이면 스스로 일어나는 아이의 모습을 보게 될 거예요. 평소 늦게 자는 아이라면 낮잠을 짧게 재우고, 저녁 식사 시간 전에 신나게 놀아주세요. 그 후 저녁을 먹이고 바로 잠들 수 있도록 시간표를 바꿔 일찍 일어나도록 합니다. 단, 이 방법은 올바른 수면 습관이 만들어질 때까지만 하는 임시방편이므로 짧게는 3주, 길게는 반년만 하도록 합니다.

패션의 주도권을 아이에게 주세요
꾸준히 시도하다 보면 습관이 들어 어느새 정해진 시간이면 스스로 일어나는 아이의 모습을 보게 될 거예요. 평소 늦게 자는 아이라면 낮잠을 짧게 재우고, 저녁 식사 시간 전에 신나게 놀아주세요. 그 후 저녁을 먹이고 바로 잠들 수 있도록 시간표를 바꿔 일찍 일어나도록 합니다. 단, 이 방법은 올바른 수면 습관이 만들어질 때까지만 하는 임시방편이므로 짧게는 3주, 길게는 반년만 하도록 합니다.

아침은 간편하게 차리세요
아침 식사는 정해진 시간이 되면 식탁에 앉도록 습관을 들이고, 자신이 먹을 양은 스스로 결정하도록 하세요. 바쁜 아침 시간에는 두부나 달걀처럼 간편하면서도 다양하게 조리할 수 있는 식품이나 김처럼 조리 없이 바로 먹을 수 있는 식품을 내놓는 것을 권합니다. 볶음밥이나 주먹밥 등 간단한 단품 요리를 만드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어요. 아침에 차가운 유제품이나 기름기가 많은 식품, 너무 단단하거나 질기고 거친 음식은 속을 불편하게 만들 수 있어요. 냉장고에서 나온 우유는 살짝 데워 마시고, 섬유질이 많은 재료는 소화 흡수가 잘되는 형태로 갈거나 다지거나 즙을 내어 섭취하는 것이 좋아요.

바쁜 아침, 간편하게 영양 섭취할 수 있는 베지밀 영·유아식
베지밀 영유아식은 생후 6개월, 동물성과 식물성의 영양 균형이 중요한 시기에 아이의 영양이 균형 잡힐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식물성 단백질을 기초로 성장 발육에 필요한 영양이 가득 담겨 있어요. 3대 영양소와 23종 비타민무기질, 베타카로틴 등 성장 발달 성분과 인지질, DHA, 타우린 등 두뇌 구성 성분뿐 아니라 방어 능력 향상을 돕는 아연, 베타글루칸, 뉴클레오타이드가 함유돼 있고, 식물성 프리바이오틱스와 장내균총개선 특허소재 등이 들어있어요. 생후 6~12개월을 위한 '인펀트 1단계', 12~24개월을 위한 '토들러 2단계', 24~36개월을 위한 '토들러 3단계'로 나뉘어 월령별로 맞춤형 영양 공급이 가능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