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이면 추위를 피해 집에 머물며 시간을 보내기 쉽다. 하지만 집에만 있기보다는 소중한 사람과 함께 카페에 가보는 것은 어떨까? 겨울을 만끽할 수 있는, 지금 이 계절 가장 즐기기 좋은 카페 3곳을 소개한다.
포시즌스 호텔 카페 마루
서울 광화문 포시즌스 호텔 1층에 위치한 카페 ‘마루’. 로비가 아름답기로 유명한 포시즌스 호텔답게 겨울을 맞아 아름다운 트리들이 로비를 한껏 채웠다. 화려한 금빛을 자랑하는 트리 오너먼트부터 은은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전구 장식까지. 이곳에 머물면 겨울의 정취를 듬뿍 느낄 수 있다.
카페 ‘마루’가 위치한 포시즌스 호텔 로비
카페 ‘마루’에 들어서면 동서양의 매력이 동시에 다가온다. 모던하고 세련된 인테리어에 동양적 색채를 풍기는 오렌지빛 플로어 스탠드, 병풍에서 모티브를 얻은듯한 내벽 디테일이 더해져 동서양의 미가 함께 잘 어우러진다. 테이블마다 올려진 꽃 장식 속 트리 오너먼트는 계절감을 알리는 깨알 포인트.
카페 마루의 겨울 시즌 케이크
카페 ‘마루’의 디저트에도 겨울이 찾아왔다. 눈꽃 결정을 올린 케이크, 크리스마스가 연상되는 화려한 색감의 케이크 등. 이 계절과 어울리는 화려한 디저트로 가득해 보는 재미가 쏠쏠하다.
블랙 포레스트 볼, 레드 프룻 밀페유, 잔두야 치즈 케이크
겨울을 듬뿍 담은 케이크 3종이 테이블에 올라왔다. 제철 과일과 라즈베리 소스로 예쁘게 플레이팅 된 케이크는 먹기 아까울 정도. 케이크 ‘블랙 포레스트 볼’은 체리 시트에 치즈 크림을 얹어 부드럽고 촉촉한 식감을 자랑한다. 겉은 달달한 체리 무스로 마무리하여 한입 베어 물면 상큼함과 달콤함이 조화롭게 어우러진다.
MENU 블랙 포레스트 볼, 레드 프룻 밀페유, 잔두야 치즈 케이크
주소 서울 종로구 새문안로 97 로비층
문의 02-6388-5500
도산공원 카페 '맘마미아'
화려한 핫핑크색 외관으로 지나가는 이들의 눈길을 사로잡는 이곳은 도산공원에 위치한 카페 ‘맘마미아’. 서울의 핫플레이스 도산공원, 그중에서도 핫한 곳으로 꼽히는 카페 ‘맘마미아’는 그 명성답게 화려한 비주얼로 이목을 집중시킨다.
카페 ‘맘마미아’ 매장 모습
카페 내부로 들어서면 마치 지나간 크리스마스가 다시 찾아온 듯하다. 천장에 달린 트리 오너먼트, 곳곳에 놓여진 크리스마스 장식 등 아기자기하면서도 화려한 인테리어로 크리스마스의 여운을 느끼기에 딱!
카페 ‘맘마미아’는 독특하고 귀여운 디저트로도 유명하다. 먹음직스럽게 진열된 디저트 섹션은 인기 있는 포토스팟 중 하나. 다양한 디저트로 가득해 어떤 디저트를 고를지 즐거운 고민에 빠지게 된다.
추운 겨울, 칼바람에 고생한 몸을 녹이기엔 따듯한 음료와 이에 어울리는 디저트가 답!
따사로운 햇볕을 받으며 티 한 모금, 케이크 한 입. 이보다 더 좋은 겨울나기는 없을 것이다.
MENU 당근 케이크, 크로와상, 카페 라떼, 우롱 티
주소 서울 강남구 압구정로42길 45
문의 02-511-0620
레스케이프 호텔 카페 ‘르 살롱 바이 메종엠오’
카페 ‘르 살롱 바이 메종엠오’는 서울 레스케이프 호텔 7층에 위치했다. 레스케이프 호텔은 ‘한국 최초의 프랑스 스타일’을 표방한 부티크 호텔로 이번 시즌엔 'Holiday Candy and All Things Fun'이라는 주제로 호텔 곳곳을 화려하게 꾸몄다. 로비로 들어서면 베르사유 궁전에서 모티브를 따온 ‘헨젤과 그레텔 속 과자의 집’ 데코레이션이 눈을 사로잡는다. 화려하고 이색적인 로비 모습에 호텔 방문객들은 연신 인증 사진을 찍기 바쁘다.
카페 ‘르 살롱 바이 메종엠오’가 위치한 레스케이프 호텔의 로비
레스케이프 호텔 7층에 위치한 카페 ‘르 살롱 바이 메종엠오’. 입구에 들어서면 화려한 꽃장식과 함께 따듯한 파스텔톤 색감을 입은 호두까기 인형을 마주하게 된다. 겨울의 대표적인 발레 공연 ‘호두까기 인형’ 속 주인공 호두까기 인형을 모티브로 삼아 감성적이고 동화적인 무드를 듬뿍 담아냈다.
‘르 살롱 바이 메종엠오’ 매장 입구
독특한 아치형 천장과 벽의 무늬로 꾸며진 카페에 있자면 마치 아름다운 정원 속에 있는 듯한 느낌이 든다. 또한, 밝고 모던한 분위기와 널찍한 테이블 배치로 프라이빗하게 티타임을 갖기 좋다.
카페 ‘르 살롱 바이 메종엠오’의 커피 음료는 ‘헬카페’에서 마련한다.
‘헬카페’는 서울 용산구 보광동에 위치, 국내 커피 마니아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는 곳으로 인기 TV 프로그램 ‘수요미식회’에 소개된 바 있다. 이후, ‘헬카페’는 레스케이프 호텔과 제휴를 맺고 호텔 및 카페 방문객에게 풍미 깊은 커피를 선보이고 있다.
시그니처 메뉴는 ‘헬라떼’. 고소하고 부드러운 우유의 질감과 함께 에스프레소의 쓴맛과 고소함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카페 ‘르 살롱 바이 메종엠오’의 대표 메뉴는 ‘애프터눈티 세트’. 자정부터 오후 6시까지만 즐길 수 있는 메뉴로 알찬 구성과 합리적인 가격에 많은 이들이 즐겨 찾는다. ’일상으로부터의 탈출‘이라는 뜻의 호텔답게 ‘애프터눈티 세트’는 새장 모양의 트레이에 나온다. 프랑스 대표 디저트인 마들렌부터 간단하게 즐기기 좋은 빵, 샐러드, 디저트를 즐길 수 있다.
대표 메뉴 ‘애프터눈티 세트’. (1층) 과일 미네스트론, 마들렌, 휘낭시에, 스콘, 몽블랑, 쿠프 카페 오렌지 느와제뜨 (2층) 키슈, 간단한 샐러드
MENU 애프터눈티, 헬 라떼
주소 서울 중구 퇴계로 67
문의 02-317-4002
글_양은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