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백한 맛에 몸에 유익한 콩! 다양한 요리에 활용될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시나요?
간편하면서도 영양을 듬뿍 살릴 수 있는 인스타그램 속 레시피를 소개해 드립니다.
두부 햄버그 스테이크
@ha2lunch
요리소개
가족 모두 채식을 하고 있어요. 두부 햄버그스테이크는 딸의 유치원 반찬으로 싸준 요리랍니다.
요리 재료: 두부 1/2모, 다진 당근 1 큰 술, 다진 양파 1 큰 술, 다진 표고버섯 1 큰 술, 소금 조금, 후추, 감자전분 1/2 큰 술, 밀가루 1/3 큰 술, 감자전분(튀김용) 소스 재료: 비건 우스터소스 1과 1/2 큰 술, 설탕 1 큰 술, 케첩 2와 1/2 큰 술, 물 2 큰술, 소금 1/3 큰 술, 후추 약간
레시피
우선 두부 물기를 뺍니다. 두부를 전자레인지에 3분 돌리고 키친타월로 겉을 싸맨 뒤 넓은 그릇에 올려주세요. 바닥이 넓은 용기(글라스락 등)에 물을 채워 두부 위에 15-20분 정도 올려두면 물기가 효과적으로 제거됩니다.
소스를 먼저 만듭니다. 소스 재료를 모두 섞은 후 약불에서 수저로 저으면서 졸입니다. 농도는 수저로 떠서 떨어뜨릴 때, 약간 되직하게 떨어지는 느낌으로 흐르면 됩니다.
물기 뺀 두부를 수저로 잘게 으깨고 다진 채소와 잘 섞어주세요.
섞은 반죽에 밀가루 3 큰 술, 감자 전분 1/2 큰 술 넣어서 잘 버무린 후 소금과 후추를 넣어 간해주세요.
반죽을 지름 4센티 정도로 뭉쳐가면 동그랗게 만든 후 전분을 입혀 180도로 달아오른 기름에 노릇하게 튀겨주세요. 작은 편수 냄비 이용하면 적은 양의 기름으로도 간단히 튀길 수 있답니다.
함께 즐기면 좋은 음식
소스가 자작하게 곁들어져 있어 밥과 함께 먹으면 가장 좋습니다. 저는 흰쌀보다는 5분도 현미와 함께 먹는데, 현미의 구수함과 소스의 새콤달콤한 맛이 조화롭게 어울려 더욱 맛있게 두부 햄버그스테이크를 즐길 수 있습니다.
이런 분께 추천해요
육류를 사용하지 않아 식감이 부드러워 아이들 반찬으로도, 부드러운 음식을 좋아하는 어르신 반찬으로도 좋습니다. 또한 육류를 대체할 채식 햄버그스테이크를 찾으시는 분들께도 추천합니다.